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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장 이용안내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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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기념관 헬스장은?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헬스장

  • 재활트레이닝
    Body Shape
  • 신체불균형
    안정화 및 자세교정
  • 기초체력향상
    다이어트
  • 복부 및 내장비만 관리

헬스장 시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개인별 맞춤 측정 시스템을 위한 건강 상담실 운영

  • 체성분 분석결과에 따른 맞춤 진단을 통한 개인별 운동프로그램 지도
  • 개인 운동차트 제공을 통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1:1운동지도 프로그램 제공

최첨단 체성분 분석기(바이오스페이스 인바디) 및 전자동 혈압계 보유

런닝머신 앞 개인용 LCD 모니터 설치

최신 유압식 유산소 기구

45여종의 최신식 근력운동 기구 설치

자연채광을 받을 수 있는 최적의 운동공간(259㎡)

ONE-STOP 스포츠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의 장

헬스장 이용안내

  • 헬스장의 이용은 회원님들의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헬스장 이용시 회원간 서로 가벼운 인사를 나눕시다.
  • 기구 이용시 다음 회원을 위하여 서로서로 양보합시다.
  • 한가지 운동기구의 집중적인 사용보다는 여러 기구를 골고루 사용하는 운동방법이 근육발달 및 건강증진에 효과적입니다.
  • 하절기 에어컨 가동 중에는 창문을 개방하지 않습니다.
  • 락카키와 귀중품은 항상 개인이 휴대하십시오.

헬스장 이용절차

  • 등록
    (재등록)
  • 상담
  • 검사 및
    문진
  • 상담
  • 효과

헬스장 이용혜택

1:1 개인별 맞춤운동 프로그램 제공

운동순서

구분 준비운동 본 운동 정리운동
운동순서 런닝, 사이클 스트레
칭심폐강화운동 20~30분
근력강화운동
20~40분 실시
정리스트레칭 실시
운동이 끝난 후 약20분간

강습방법

개인별 상담을 통한 체력강화 및 비만해소 /헬스 전문 지도교사에 의한 체계적인 강습(개인별 상담)

기초체력강화 뒤 2∼3개월 그룹지도 후 개인상담을 통한 운동프로그램 제공

구분
기초 기초 체력 향상, 헬스의 이론적 지식 및 기구 조작 방법 지도
초급 근력 및 근 지구력 향상을 통한 대근육(가슴, 등, 허벅지 등) 발달 과정
  • 운동기구 : 런닝머신(전신, 심폐지구력), 사이클(하체, 심폐지구력), 머신 체스트 프레스(가슴),
    랫 풀 다운(등), 레그 스쿼트(하체) 등
  • 비중 : 무산소 운동(40%) + 유산소 운동(60%)
중급 난이도가 높은 프리웨이트 기구(비고정 기구)를 통한 근육 강화와 덤벨과 바벨을 통한 세부근육 발달과정
  • 운동기구 : 스텝퍼(하체, 심폐지구력·근지구력), 레그 컬(하체, 허벅지), 레그 익스텐션(하체, 허벅지),
    덤벨 숄더 프레스(어께), 덤벨 프레스(가슴) 등
  • 비중 : 무산소 운동(60%) + 유산소 운동(40%)
상급 운동경력 2년이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 이론교육을 통한 대·소 근육밸런스와근육의 조화발달, 덤벨, 바벨 등
프리웨이트(자유기구-비고정기구)를 이용한 운동과정
  • 운동기구 : 덤벨 플라이(가슴), 벤치 프레스(가슴), 비하인드 넥 프레스(어깨) 벤트 오버 로우(등) 등
  • 비중 : 무산소 운동(70%) + 유산소 운동(30%)

운동효과

  • - 기초체력 강화 후(6개월 이상) 타 종목으로의 전환(전이) 용이
  • - 근섬유의 비대, 모세혈관의 증가, 대사능력의 향상과 관절의 인대 및 건의 강화
  • - 관절의 안정성과 모든 운동기능의 향상으로 일상생활에서의 피로 해소
  • - 노화 등으로 인한 근육조직의 감소로 인한 무기력증 예방과 유연성 등 증가
  • - 유연성, 심폐지구력, 근력운동을 통해서 유연성 향상, 심폐기능의 향상, 체중조절, 자세교정, 체형개선, 골다공증 및 성인병 예방에 큰 효과

유연성 운동 : 체조, 스트레칭

  • 운동상해 예방
  • 근육의 스트레스에 의한 운동상해 예방 및 회복

심폐지구력 운동 : 자전거, 런닝머신

  • 스포츠심장 강화(심장 좌심실 근육증대)
  • 심박출량, 체지방량, 폐활량, 지구력, 최대 산소 섭취능력 증가
  • 산소부체량 증가(빠른 회복 능력)
  • 콜레스테롤, 혈당량 수치 감소
  • 혈관이 굵어지고 길어짐

심폐지구력 운동 : 자전거, 런닝머신

  • 근육의 증대
  • 자세 및 체형 교정
  • 힘, 순발력, 근지구력 증가

헬스장 안전수칙

이용객 준수사항

  • 운동 전 준비운동
  • 운동복과 전용 운동화 착용
  • 사용 후 운동기구 정리정돈 및 바닥에 묻은 땀 제거
  • 무리한 운동 자제
  • 신체 이상 증상 시 강사에게 신고
  • 운동기구 사용방법은 강사에게 문의
  • 개인 물품은 본인 책임 관리

이용객 금지사항

  • 전염성 질환자 및 음주자의 입장
  • 임산부, 노약자 및 기저질환자 등의 장시간 운동
  • 음주 및 흡연 행위
  • 음식물 및 주류 반입
  • 승인 받지 않은 장비 및 기구 이용
  • 운영시간 이외 시설 이용
  • 동의 없이 타인을 촬영하는 행위
  • 반려동물 동반 입장

이용객 유의사항

  • 준수사항·금지사항 위반 시에는 입장거부 또는 퇴장 조치될 수 있습니다.
  • 개인부주의나 안전수칙을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헬스의 묘미란

'Weight Training'은 신체 각 부분에 적당한 움직임과 강도높은 운동을 실시함으로써 건강하고 균형있는 신체를 가꾸는 운동.
근력강화를 위한 강도 높은 트레이닝만을 생각하기 쉽지만 다양한 운동방법을 통해 순발력, 근지구력, 전신지구력까지도 향상시킬 수 있는 체력단련을 위한 바람직한 운동 형태이다.
이렇듯 헬스하면 언뜻 떠오르는 생각이 근력을 강화시키기 위하여 무거운 기구를 사용하는 웨이트트레이닝만 생각하지만 '무산소 운동'인 웨이트트레이닝과 조깅, 사이클등 '유산소 운동'이 병행 될때 상승효과가 나타나는 과학적인 스포츠임.
런닝머신을 달리고 무거운 기구를 들었다 놓았다 하는 반복적인 행동의 되풀이에 지루함을 느끼는 사람도 있지만 아무 기교도 가감도 없이 가장 원초적이고도 단순한 반복이 주는 매력, 이것이 헬스의 묘미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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